주 내용으로 건너뛰기

소액 금융 부문의 자본 시장 접근

자본 시장

4월과 6월 사이에 인도 스탠다드차타드는 인도 최대의 소액 금융 기관(MFI) 두 곳(SKS Microfinance와 Spandana Sphoorty Financial)에 대해 기념비적인 거래를 성사시켰습니다.

4월에 SKS Microfinance는 소액 금융 기관으로서는 인도 최초로 비전환사채(NCD)를 상장했습니다. SKS Microfinance는 5백만 명이 넘는 고객이 있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소액 금융 기관으로서 표면금리 10퍼센트의 1년 만기 NCD를 통해 7억5천만 루피(1,500만 달러)를 조성했습니다.

Spandana Sphoorty Financial은 9개 주에 걸쳐 250만 명이 넘는 고객을 자랑하는 인도에서 두 번째로 큰 소액 금융 기관으로 수익률이 10퍼센트인 1년 만기 NCD를 통해 8억 루피(1,600만 달러)를 조성했습니다. 인도 스탠다드차타드는 봄베이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이 두 건의 채권 발행에서 모두 단독 사무 대행 및 주간사 역할을 맡았습니다.

SKS Microfinance의 사장 겸 최고 경영 책임자인 슈레시 구루마니(Suresh Gurumani)는 "이 거래를 통해 우리는 자금 출처 기반을 다양화하고 자본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되었다. SKS가 증권 거래소에 NCD를 상장함으로써 이 부문 전체의 투명성 및 거버넌스 기준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졌다"고 말했습니다.

Spandana의 사장인 파드마자 레디(Padmaja Reddy)는 '이제 우리에게는 자금 조달 경로가 하나 더 생겼다. 이는 우리의 자금 공급원을 다양화하기 위한 거대한 시작이며, 이로 인해 우리는 사업 확대를 검토 중인 새로운 7개 주의 저소득 가구에 더 많은 손을 내밀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NCD 발행을 위한 요구 사항 준수와 봄베이 증권 거래소의 상장이 Spandana의 기업 거버넌스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009 연차 보고서 및 회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