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내용으로 건너뛰기

인도 소액 금융 부문의 경계 확대

더 많은 금융소외자(unbanked)에게 손을 내밀고 자본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도에 있는 우리 팀은 Oikocredit의 자회사인 Maanaveya Holdings & Investment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69개국 750개 파트너로 이루어진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Oikocredit은 소액 금융 부문에 대한 세계 최대의 민간 자금 공급원 중 하나이며, 인도 내 기업 소액 대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인도 자회사인 Maanaveya에서는 사업 규모가 비교적 작다는 이유로 은행에서 직접 돈을 빌리기 어려운 2급(tier two) 및 3급(tier three) 소액 금융 기관(대출 포트폴리오가 5,000만 달러 미만인 소액 금융 기관)에 대규모 자금을 대출해 주고 있습니다. Maanaveeya는 지금까지 56개 소액 금융 기관에 6,000만 달러를 대출해 주었습니다. 또한, 거버넌스와 포트폴리오 관리에서부터 내부 감사에 이르는 사안에 대해 조언과 지원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우리는 오직 1급(tier one) 소액 금융 기관과만 제휴했지만, Maanaveya와의 제휴를 통해 우리는 규모는 작지만 효율적인 이러한 기관들을 돕는 기관에 자금을 빌려 줌으로써 인도 내 소액 금융 업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Maanaveya에 약 5백만 달러 상당의 신용을 공여했으며, Maanaveya는 이를 통해 좀 더 작은 8-10개의 기관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 업계에서 더 나은 관행을 촉진하려는 Maanaveeya의 구상을 다양한 행사와 회의를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2009 연차 보고서 및 회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