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내용으로 건너뛰기

책임감 있는 영업

책임감 있는 영업 및 마케팅

스탠다드차타드는 고객을 공정하게 대우하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해야만 고객 관계를 지속할 수 있다고 항상 믿어 왔습니다. 그러한 방식은 우리의 핵심 가치 및 문화와 부합할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사업을 전개하는 데에도 결정적입니다.

전례가 없는 금융 위기는 금융 기관에 대한 고객의 신뢰에 의심할 여지 없는 타격을 입혔습니다. 업계 전반에서 일부 투자가들은 그들의 리스크 프로필에 부적절한 상품을 사들이는 바람에 손실을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책임감 있는 영업 및 마케팅 문제가 전 세계 수많은 금융 규제 기관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환영하며, 부적절한 영업 관행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 장치와 정책이 정착되도록 규제 기관과 협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사업을 펼치고 있는 시장에서 새로운 규칙과 규정이 발효될 때마다 이를 모니터하고 채택할 것입니다.

우리의 주 감독 기관인 영국 FSA(금융서비스청)는 공정한 고객 대우(Treating Customers Fairly)를 책임감 있는 영업 및 마케팅과 관련한 업무 원칙의 초석으로 삼았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움직임이 우리의 오랜 입장과 들어맞기 때문에 환영합니다.

FSA에서는 고객을 공정하게 대우하기 위한 원칙을 보강하기 위해 여섯 가지 기준을 발표했지만, 우리는 고객을 공정하게 대우하는 것은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는 선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직원은 회사에 처음 입사하는 날부터 우리의 문화를 체험하게 되며, 그들의 동료들이 고객과의 모든 거래에서 공정하게 행동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직접 목격하게 됩니다. 공정한 고객 대우는 고객 충성도로 이어지며, 소중하고 오래가는 관계를 형성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태도가 진정으로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이끄는 열쇠라고 믿습니다.

적절한 거버넌스 체계를 도입하고 관리 정보를 이용하면 지속적으로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은 우리가 영업하는 일부 시장에서 우리를 현지 경쟁업체와 차별화하고 국제적인 기준과 능력을 지닌 은행으로 강조합니다.

금융 시장의 혼란은 또한 책임감 있는 영업 및 마케팅을 펼치려면 언제 돈을 빌려주면 안 되는지 아는 것만큼이나 언제 빌려 주어야 하는지도 알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금융 기관들이 유동성 위기를 겪음에 따라 전 세계의 소규모 회사들은 돈을 빌리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러한 위기 내내 우리는 적절한 확인 및 균형 장치를 두고 잘 통제된 대출 방식을 유지하여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계속해서 충족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 어려운 기간에도 대출과 거래선을 제공하여 기업금융 고객을 지원했습니다. 우리는 악화된 시장 상황에 맞서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했던 고객들을 계속해서 지원했고, 이를 통해 고객과 더욱 견고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2009 연차 보고서 및 회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