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투자

은행의 지속가능성 사례

Living with HIV '트레이너 훈련 워크샵'

지진피해복구에 2백만불 이상 기부

2008년 8월 스탠다드차타드는 남미지역 7개국을 대상으로 '트레이너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는 100개국 600명의 AIESEC 학생들이 참여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책임"이라는 주제하에 개최된 AIESEC's 2008 International Congress 및 60주년 기념행사에 맞추어 실시된 교육이었습니다. 새로 교육을 받은 HIV 챔피언들이 1시간 반 동안 30명의 AIESEC 학생들에게 HIV 교육 프로그램의 핵심 5개 분야에 대한 실무중심의 워크샵을 실시했습니다.

이들 중 많은 학생들이 이미 자국에서 스탠다드차타드와 HIV 교육에 참여하고 있었으며 이는 워크샵 전 실시된 퀴즈에서 학생들이 보여준 높은 지식 수준에서 잘 나타났습니다. 이들의 지식수준은 워크샵을 마치고 나서 더욱 높아졌습니다. 또한 워크샵을 통해서 HIV와 관련된 많은 이슈들에 대해 토의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대면 교육이 친근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환경에서 어려운 주제를 보다 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해주고 온라인 교육만으로 얻을 수 있는 성과보다 더 큰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우리의 견해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Top

사례연구: 다카(Dhaka)에서의 안과 치료 서비스 개선 및 자원봉사

안과병원들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중시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 자원봉사자들은 다카에 있는 이슬라미아 안과 병원의 전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하여 수천 달러를 절감시켰습니다. 다른 직원들은 의사를 보조하고 환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통원을 돕는 등 하루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 병원은 SiB 프로그램과 5년간 제휴를 맺은 수도 방글라데시 내 4개 병원 중 하나입니다. 이 제휴를 통해 시력 교정 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동시에 도시에 거주하는 27만여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안과 치료를 개선하고 병원 직원에 대한 교육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다카는 ‘뉴 비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원을 받는 세계 20개 도시들 중 하나입니다.

Top

사례연구: 쓰촨성 지진

지진피해복구에 2백만불 이상 기부

스탠다드차타드는 수천 명의 목숨과 수십만 명의 터전을 앗아간 중국 쓰촨성 지진 피해 복구에 300만 달러 이상을 지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또한, 중국 직원들의 성금을 모아 구호 기금을 마련했으며, 다른 나라의 직원들 역시 스탠다드차타드의 기업 정신에 따라 도움의 손길을 뻗치기를 희망했습니다. 홍콩, 싱가포르, 영국 등 다수의 국가에서 직원 성금 모금을 위한 후원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