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지속가능성 사례

환경보호

싱가포르 창이 비즈니스파크(Changi Business Park)

높은 환경기준에 따라 구축

싱가포르 창이 비즈니스파크에 건설 중인 스탠다드차타의 신축 사옥은 싱가포르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환경 부문상인 싱가포르 건설국 ‘그린마크 플래티넘’ 수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에너지 절감에 초점을 맞춰 국내 다른 건물들과 비교하여 에너지 소비량을 35퍼센트 낮출 것을 구체적으로 요구했습니다. 태양광 집광판은 건물이 ‘휴면’ 상태인 경우 소요되는 전력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효율 자동 드립 피드(drip-feed) 관개 시스템에 필요한 전력을 생산합니다. 하수를 재활용하고 빗물을 모으는 등 일련의 절수 기술들을 통해 상당한 양의 수돗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용 쓰레기 투입 장치를 활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쓰레기를 분류하여 재활용하는 동시에 국제식물원보전협회(BGCI)와 공동으로 멸종위기 식물종을 보전하는 방대한 녹지와 정원을 포함하게 됩니다.

Top

인도환경위원회

세계환경의 날 기념

인도에서의 환경 운동은 대규모 ‘세계 환경의 날’ 행사에서 토니 블레어 전 영국 총리가 추진하는 ‘기후 난관 극복(Break the Climate Deadlock’)’ 회의 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니라 스와룹(Neeraj Swaroop) 인도 CEO는 2008년 12월 ‘인도 탄소 공개 프로젝트’ 설립 연설에서 금융기관이 저탄소 경제로의 이행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인도 전역의 사무소와 영업점 직원들이 세계 환경의 날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걸어서 출근하는 날’, 해안 청소 자원봉사, ‘쓰레기 없는 날’, ‘스위치 오프’ 및 ‘자가용 하루 쉬기’ 캠페인, 직원 자녀 대상 환경 그림 대회 등이 열렸습니다. 환경에 대한 그룹의 확고한 의지는 파차우리 ‘IPCC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 의장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도 환경위원회는 남아시아 금융시장 영업 총책임자인 헤만 미셔(Hemant Mishr)가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각 부서 직원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그룹의 사업으로 인한 환경 영향과 대내외적 참여 그리고 혁신적인 환경 금융 기회들에 관한 문제를 다루는 종합적인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급여 명세서를 그룹 온라인 시스템으로 이전하여 연간 33만여 장의 용지를 절약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퇴직금도 보안 이메일 시스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인도 IT 부서는 데이터 센터 최적화와 고효율 장비 도입을 통해 에너지 소비량을 획기적으로 낮췄습니다. 서버 가상화 작업을 통해 에너지 소비량을 80퍼센트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77대의 서버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Top

살아 있는 지구를 위한 레이스

살아있는 지구를 위한 레이스(Race for a Living Planet)에 350만건의 서약 확보

15,000여 명의 직원을 비롯하여 50만 명의 참가자가 ‘지상 최대의 레이스―살아 있는 지구를 위한 레이스’ 환경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총 350만 건의 서약에 서명했고, 스탠다드차타드는 우승을 차지한 세 나라의 환경보호 프로젝트에 10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이 행사는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연례 마라톤 대회와 연계하여 추진됐으며 공공 환경 단체인 WWF와 공동으로 조직됐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 직원과 고객, 그리고 그 밖의 참가자들은 환경보호에 일조하기 위해 각자의 생활 속에서 변화를 실천하겠다는 서약을 맺었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글로벌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으며 일상 생활에서의 작은 변화들이 어떤 차이를 만들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우승 상금은 인구 1인당 가장 많은 서약 건수를 기록한 브루나이, 대만, 홍콩 세 나라의 WWF 환경 프로젝트에 전달됐습니다.

브루나이에서는 이탄지(泥炭地)를 복원하고 종 보호를 목적으로 주요 지역에 대한 생물 다양성 연구를 수행하는 ‘보르네오의 심장’ 프로젝트에 상금이 기탁됐습니다.

대만에서는 전세계 산호의 3분의 1 이상이 집중된 지역의 해양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는 ‘산호 삼각지 프로젝트’에 상금이 전달됐습니다. 대만 산호 삼각지 프로젝트 참여를 계기로 스탠다드차타드와 WWF는 APEC 해양보전 원탁회의(Roundtable on Marine Conservation)에서 민간 투자 사업의 중요성을 주제로 주제 발표를 행했습니다.

홍콩에서도 중국 방송국이 발주한 다큐멘터리 시리즈의 제작 비용과 인터넷 온라인 학습 모듈의 개설 등 해양 보전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데 상금이 쓰였습니다.

Top

지속가능한 금융

아시아 개발 은행

에너지 효율적인 투자

스탠다드차타드는 2008년에 아시아개발은행과 공동으로 중국 내 에너지 효율 개선 분야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 보증 프로그램을 시행했습니다.

‘에너지 효율 다중 프로젝트 금융 프로그램’은 중국 내 에너지 소비 주체들이 기존 건물과 신규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할 수 있도록 금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기존 건물을 개조할 경우 통상 20~40퍼센트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중국의 급격한 도시화 현상을 감안할 때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할 경우 장기적으로 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큰 폭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Top

한국 신안 태양광 발전소

아시아 최대 태양광 프로젝트

한국을 대표하는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로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2008년 중에 2단계로 가동에 돌입했으며 약 25MW 수준의 발전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발전소는 매년 7,200가구에 무공해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연간 33,000MWh의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 하나만으로도 한국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24,000톤 줄일 수 있으며, 이는 나무 168,000그루에 해당합니다.

Top

환경적∙사회적 성과 개선을 위한 팜유 업계 고객과의 협력

지속가능한 팜오일

스탠다드차타드는 지속가능한 팜유 생산을 위한 원탁회의(RSPO) 회원으로서 이 업계에 속한 고객을 평가할 때 RSPO 가입 여부를 확인합니다. 인도네시아에 소재한 어느 팜유 플랜테이션 고객의 경우 스탠다드차타드는 RSPO 가입을 대출의 전제조건으로 요구했으며, 이 조건은 대출 계약서상에 약정 사항으로 명시되었습니다. 또 다른 고객의 경우 2008년 11월 RSPO에서 고보전가치평가를 사전 의무 요건으로 지정하기 전에 스탠다드차타드에서는 이미 그러한 요구를 고객에게 전달한 바 있습니다.

Top

스탠다드차타드 라푸라푸 광산

2005년에 스탠다드차타드는 Lafayette Mining Limited 사의 필리핀 광산 프로젝트 파이낸싱에 대한 참여권을 일부 승계했습니다. 당시 여러 NGO들과 마찬가지로 스탠다드차타드 역시 5개 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했던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몇 가지 우려를 갖고 있었습니다.

라푸라푸 광산은 2005년 말 개발 과정에서 세 차례의 태풍과 두 차례의 무독성 폐수 유출 사고 등 일련의 환경∙자연 재해로 인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금융기관들은 주민들의 불만을 접수할 수 있는 민원 제기 장치나 지역사회의 동의도 부족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당시 이 프로젝트는 적도 원칙에서 정한 자본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순간부터 최우선적으로 적도 원칙을 적용하기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Lafayette는 금융기관들의 지원을 받아 폐수 관리 시스템과 하수관을 정비하고 주변 마을을 보호하기 위해 댐의 높이를 높이는 등 다양한 변화를 꾀했습니다. 그와 더불어 몇몇 지역사회 행동 프로그램들도 시작됐습니다.

회사의 최종적인 청산은 그러한 계획들 중 상당수가 달성되지 못했음을 의미했습니다. 2008년 3월 프로젝트 참가 금융기관들(스탠다드차타드 포함)은 프로젝트의 지분을 26퍼센트 보유한 기존 주주에게 보유 채권을 매각했습니다.

 
Top

금융서비스 접근성

밀레니엄 개발 목표(MDG)

새천년 개발 목표에 지속적으로 기여

밀레니엄 개발 목표(MDG)는 2015년까지 국제사회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개발 과제들을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수립된 8대 목표들로 구성됩니다. 2008년에 고든 브라운 영국 총리는 글로벌 재계 지도자들을 상대로 ‘MDG Business Call to Action’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그 목적은 MDG 달성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기업들이 주력 사업을 조정하여 MDG 추진에 가속도를 붙이게끔 유도하는 데 있었습니다.

피터 샌즈 회장이 발표한 스탠다드차타드의 그룹 목표를 통해 중소기업 경영자들이 성장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 상품, 역량 계발, 사업 멘토링, 리서치 활동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중소기업 부문은 세계 경제 성장의 원동력으로서 전체 산업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중소기업은 상당수 국가에서 영세기업이나 지원 대상 업체로 분류되기에는 규모가 너무 크고 대다수 시중은행으로부터 금융을 제공받기에는 규모가 너무 작다는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 결과 중소기업들은 제도권 금융의 대상에서 만성적으로 배제되어 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중소기업의 성장을 유도할 경우 고용과 세수를 증가시켜 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Top

마이크로파이낸스, 진정한 변화를 가능케 해

마이크로파이낸스, 진정한 변화를 가능케 해

클라라 이베짐은 빈곤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부친은 일찍 세상을 떴고 모친은 장애인이었습니다. 정상적인 교육을 받지 못했고 돌봐줄 친지나 가족이 없었던 클라라는 16세에 결혼을 했습니다.

클라라와 그녀의 가족은 얼마 되지 않는 남편의 수입으로 근근이 생계를 이어갔습니다. 1980년대 말에 나이지리아 경제가 불황에 접어들자 남편의 수입만으로는 생활비를 감당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더이상 아이들을 배불리 먹일 수 없었고 제대로 관심을 기울일 수 없었다”면서 “등록금이 밀리자 학교에서도 쫓겨나는 신세였다”고 회상합니다.

클라라의 삶은 2004년에 나이지리아에 근거를 둔 MFI로서 스탠다드차타드의 파트너 기관이었던 LAPO (Lift Above Poverty Organisation) 소속 대출 상담사를 만나면서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클라라는 LAPO에서 대출받은 N10,000 ($85)로 자신의 삶과 사업을 변화시켰습니다.

클라라는 맨 처음 대출받은 자금으로 작은 생필품 가게를 열었습니다. 대출금을 즉시 상환하자 또 다시 대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LAPO 창업 요령 강좌를 통해 대출받은 돈을 개인 소비가 아니라 사업에 사용하고 이익을 사업에 재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현재 클라라는 8차로 N80,000 ($678)을 대출받은 상태입니다. 그녀는 LAPO로부터 사업 자금으로 총 N360,000 ($3,051)을 대출받았습니다.

클라라는 “N10,000 ($85)로 시작한 작은 사업이 짧은 기간 내에 N300,000 ($2,542) 사업으로 커졌다는 것에서 큰 용기를 얻었다”면서 “LAPO는 미래에 대한 새로운 희망과 도움을 주었다”고 말합니다.

Top

마이크로파이낸스 파트너십, 중동지역으로 확대

마이크로파이낸스 파트너십, 중동지역으로 확대

스탠다드차타드는 2008년 말에 중동 지역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마이크로파이낸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첫 번째 약정을 맺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요르단 내 영세 사업체와 소규모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액대출기관인 Tamweelcom에 1차로 JOD150만($200만) 규모의 여신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요르단 마이크로파이낸스 산업의 잠재력은 무한합니다. 정부는 ‘국가 마이크로파이낸스 전략’을 통해 마이크로파이낸스 부문을 기존 금융서비스 산업에 편입시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Top

이슬람율법 샤리아를 준수하는 최초의 채권발행

이슬람율법 샤리아를 준수하는 최초의 채권발행

2008년에 파키스탄 정부는 스탠다드차타드가 구조화하고 주간한 역대 최대 규모의 이슬람 채권 수쿠크(Sukuk)를 발행했습니다. 이 채권 발행을 통해 이슬람 금융기관들이 파키스탄에서는 최초로 이슬람 율법에 위배되지 않는 유가증권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이슬람 율법을 위배하지 않으면서 지불준비금 요건을 충족시키기를 원하는 이슬람 금융기관들의 요구를 반영한 조치입니다.

파키스탄 정부는 수쿠크를 통해 자금을 조성하여 이슬람 금융 시장에 투입하기 위한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정부를 도와 수쿠크 프로그램의 구조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파키스탄 정부는 중앙은행의 채권 공모를 통해 현지 시장에 접근하고 금융 시스템 내 통화 공급을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슬람 금융기관들은 전체 발행 물량의 상당 부분을 소화했습니다. 파키스탄 정부는 고금리 해외 자본에 의존하던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보다 유리한 금리로 현지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op

금융범죄 대처

S.W.A.T.

SWAT 게임은 고객들로 하여금 금융범죄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법을 교육합니다.

우리는 사기 위험에 관한 지식을 고객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S.W.A.T.이라는 제목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이 게임은 사기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해결해야 할 리스크와 과제들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다양한 유형의 이메일들 중에서 사기와 관련된 이메일을 골라내고 보안 정도에 따라 패스워드의 순위를 매기는 등의 과제들을 수행합니다.

이 게임은 스탠다드차타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전세계 플레이어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Top

의심행동보고(Suspicious Activity Reports - SARS)

거래 모니터링

스탠다드차타드는 2008년 중에 그룹 내 거래 모니터링 및 의심 활동 보고(SAR) 프로세스의 일부분으로서 아동 포르노 근절 프로그램을 뉴욕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Norkom 시스템을 활용하여 아동 포르노나 인신 매매에 연루된 것으로 의심되는 조직들에 관한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저장했으며, 스탠다드차타드는 이러한 범죄에 관련된 사건을 수사하는 첨단 기법을 수사관들에게 교육했습니다. 이미 본 프로그램을 통해 2건의 범죄 신고가 관계 기관에 접수됐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Norkom 시스템을 사용하는 다른 나라들에도 이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미국 이외의 국가들을 포함하여 추가로 41명의 수사관들을 교육했으며 2009년 중에 그 수를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Top

책임 있는 판매 및 마케팅

교육 및 금융 상식

교육 및 금융기초교육

싱가포르 소매금융 부문은 고객의 금융 상식을 확대시키기 위한 고객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08년 한 해 동안 다양한 투자 관련 주제들을 대상으로 다섯 차례 고객 세미나가 개최됐습니다.

Top

취약 고객

취약고객지원 스탠다드차타드는 잠재적인 취약 고객에게 투자 상품을 권유하는 경우 고객공정대우 원칙이 철저히 지켜지도록 감독하기 위해 구체적인 절차를 수립했습니다. 우리는 취약 고객을 투자 경험이 없는 고령자 혹은 저학력자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적합성 평가는 고객의 투자 경험, 연령, 투자 성향, 집중 리스크, 기타 관련 요인을 감안하여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취약 고객이 특정 상품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스탠다드차타드는 어떠한 근거에서건 해당 상품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상품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투자 상품을 만기까지 보유할 의사가 있어야 한다는 안내와 특정한 상황에서의 원금 손실 리스크를 포함하여 리스크를 명확하고 투명하게 공개한 상태에서 판매됩니다.

Top

포커스 그룹

스탠다드차타드는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만족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신상품 출시에 앞서 타깃 시장의 수요를 이해하기 위해 외부 기관에 의뢰하여 포커스 그룹 조사를 실시하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Top

고객 커뮤니케이션

고객서비스개선

인도와 파키스탄의 경우 현지 우편 체계의 미비로 인해 많은 문제가 제기되어왔습니다. 그 원인을 분석하여 2008년 말까지 현지 우편 체계와 관련된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통신 수단을 보장할 목적으로 스탠다드차타드와 계약을 맺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신 약정의 내용을 확인시키는 데 주력했습니다.

그와 더불어 소매금융은 서면 통지 대신 간단한 전화 통화를 통해 고객이 약정 내용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했습니다. 또한, 고객이 거래나 계좌를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메일 및 SMS 알림 서비스 같은 고객 친화적 기술의 도입을 가속화했습니다.

좋은 일터

스리랑카의 최신식 보육시설

부모가 일하는 동안 보육되는 아이들

스리랑카 콜롬보에 위치한 사내 키드케어 센터는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본 시설에서는 생후 6개월에서 12세 사이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근무 시간 중에 보육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술과 공작, 정원 가꾸기와 요리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이미 학교에 다니고 있는 아동들은 숙제를 도와주고 대화나 대인 관계 요령에 초점을 맞춘 활동들도 제공됩니다.

본 시설은 교육연구기관인 시커스 연구소(Seekers Research)와 공동으로 운영됩니다.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직원 교육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Top

중국-인도 간 인재 교류

인도 중국간 인재 교류

2008년에 스탠다드차타드는 전략적으로 중요도가 높은 시장인 중국과 인도 사이의 업무 협력과 문화적 이해를 강화할 목적으로 양국간 인재 교류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은 경력을 계발하고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룹의 관점에서 보면, 주요 시장인 두 나라 사이에 새로운 업무 협력 방식과 선진사례, 그리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차 교류 프로그램에서는 각각 10명씩의 직원들이 상대방 국가에서 길게는 3개월 동안 프로젝트에 참가했습니다. 현재 2차 교류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데이빗 린치(David Lynch) 스탠다드차타드 중국 “본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 차원에서 성과를 달성하고 직원 계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흥미롭다. 그룹의 다국적 인력 조직을 활용할 경우 무엇이 가능한지 보여준다”고 평가합니다.

Top

직원 통합

아메리칸익스프레스은행(AEB) 직원들, 스탠다드차타드에 성공적으로 통합

2008년에 아메리칸익스프레스뱅크(AEB)가 스탠다드차타드에 합병된 이후로 직원들을 통합시키는 작업이 우선순위를 두고 추진됐습니다.

대만에서는 AEB와 스탠다드차타드의 기업 연혁과 성공을 기억하는 시너지(Synergy) 워크숍이 조직됐습니다. 참가자들은 비주얼 스크롤을 활용하여 합병 이전까지 두 은행의 주요 역사를 돌아보고 현재의 시장 포지셔닝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공감을 이루고 같은 팀의 일원으로 그룹의 비전을 향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또한, 직원들은 스탠다드차타드의 가치와 조직 문화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활동들을 수행하는 한편 참가자들끼리 인맥을 맺고 선진사례를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Top

지역사회 투자

Living with HIV 교육

지진피해복구에 2백만불 이상 기부

2008년 8월 스탠다드차타드는 남미지역 7개국을 대상으로 '트레이너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는 100개국 600명의 AIESEC 학생들이 참여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책임"이라는 주제하에 개최된 AIESEC's 2008 International Congress 및 60주년 기념행사에 맞추어 실시된 교육이었습니다. 새로 교육을 받은 HIV 챔피언들이 1시간 반 동안 30명의 AIESEC 학생들에게 HIV 교육 프로그램의 핵심 5개 분야에 대한 실무중심의 워크샵을 실시했습니다.

이들 중 많은 학생들이 이미 자국에서 스탠다드차타드와 HIV 교육에 참여하고 있었으며 이는 워크샵 전 실시된 퀴즈에서 학생들이 보여준 높은 지식 수준에서 잘 나타났습니다. 이들의 지식수준은 워크샵이 끝나고 나서 더욱 높아졌습니다. 또한 워크샵을 통해서 HIV와 관련된 많은 이슈들에 대해 토의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직접 대면 교육이 친근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환경에서 어려운 주제를 보다 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해주고 온라인 교육만으로 얻을 수 있는 성과보다 더 큰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우리의 의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Top

다카(Dhaka)에서의 안과 치료 서비스 개선 및 자원봉사

Eye hospital sees benefits of volunteers

스탠다드차타드 자원봉사자들은 다카에 있는 이슬라미아 안과 병원의 전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하여 수천 달러를 절감시켰습니다. 다른 직원들은 의사를 보조하고 환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통원을 돕는 등 하루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 병원은 SiB 프로그램과 5년간 제휴를 맺은 수도 방글라데시 내 4개 병원 중 하나입니다. 이 제휴를 통해 시력 교정 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동시에 도시에 거주하는 27만여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안과 치료를 개선하고 병원 직원에 대한 교육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다카는 ‘뉴 비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원을 받는 세계 20개 도시들 중 하나입니다.

Top

쓰촨성 지진

지진피해복구에 2백만불 이상 기부

스탠다드차타드는 수천 명의 목숨과 수십만 명의 터전을 앗아간 중국 쓰촨성 지진 피해 복구에 300만 달러 이상을 지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또한, 중국 직원들의 성금을 모아 구호 기금을 마련했으며, 다른 나라의 직원들 역시 스탠다드차타드의 기업 정신에 따라 도움의 손길을 뻗치기를 희망했습니다. 홍콩, 싱가포르, 영국 등 다수의 국가에서 직원 성금 모금을 위한 후원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Top

주요성과

  • 32억 달러 2007년 이래의 재생가능 에너지와 청정 에너지 분야 프로젝트 파이낸생
  • 14퍼센트 2006~2008년 동안의 CO2 배출량 감소
  • 3억8천5백만 달러 마이크로 파이낸스 파트너에게 공여한 신용